출처: https://nhj12311.tistory.com/296 [This is IT]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금 우리 학교는 포스터

연출 : 이재규, 김남수

극본 : 천성일

제작사 : 필름 몬스터

배급사 : 넷플릭스

미술 : 조화성

원작 : 주동근 <지금 우리 학 학교는>

공개일 : 1월 예정

출연 :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k-콘텐츠가 순풍을 일으키고 있다.

군대를 배경으로 한국의 부조리한 군대의 낯을 아낌없이 드러낸 D.P 는 훌륭한 연출과 명배우들의 호연으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으며, 디피가 쏘아 올린 배구공에 스파이크를 날린 오징어 게임은 50주 이상 전 세계 1위 시청률을 기록하며 k-콘텐츠의 영향력을 확고히 했다. 그 이후 <마이네임>, <지옥>, 올해 하반기 가장 주목되는 ㅇㅇㅇ감독의 드라마 <고요의 바다>가 공개되며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내년에는 더욱 기대되는 라인업이 하나 있다면 주동근 웹툰의 원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이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좀비물로는 국내에서 최초로 만들어지는 드라마로 넷플릭스의 통해 공개되는 한국의 드라마의 콘텐츠가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다.

 

지금 우리 학교는 최근 7개의 항목 중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 위험까지 총 5가지 부분에서 청불 등급이 나왔다. 최근에 공개되었던 <지옥>이 주제, 폭력성, 공포 가 높은 수위를 받았고, 잔인하다고 생각했던 킹덤이 폭력성이나 공포에 높은 수위를 받은걸 보자면 <지금 우리 학교는> 이 받은 5가지에 대해 청불 등급은 조금 놀랍다.  좀비들이 사람들을 공격하는 직접적인 장면과, 무기들을 이용해 잔인하게 살상하는 장면이 반복되는 것으로 보인다며 청불 등급을 부여 했는데, 게다가 청소년의 비행과 욕설 등 모방가능성을 우려해 청불등급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아무도 모른다 윤찬영배우
오징어게임 이유미 배우

 

출연진 중에서는 대부분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들로 배치되어있는데, 눈에 띄는 부분은 <벌새>, <빛과 철>, <목격자>를 통해 자신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박지후 배우와 <젊은이의 양지>, <당신의 부탁>, <생일> 에서와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 <17세의 조건>에서 훌륭한 연기력은 보여줬던 윤창영 배우가 나온다. 마지막으로 <어른들은 몰라요>, <오징어 게임>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유미가 나와 기대를 한층 높인다.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아이들이 겪는 좀비 바이러스와 그들을 구하려는 이야기와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 수 없는 이야기는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또는 웹툰원작이 드라마로 구현되었을때 원작과의 차이점과 연출과 각본이 어떻게 됐는지도 보는재미가 될것이다. 올해를 고요의 바다로 마무리하고 내년을 화려하게 시작할 <지금 우리 학교는> 은 넷플릭스에서 내년 1월 공개 예정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