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hj12311.tistory.com/296 [This is IT]
본문으로 바로가기

[랭킹]18-24세 들이 구독한 유튜버들은?

category FUN QUESTION- 2021. 12. 14. 20:40
반응형

 

빠른 템포와 짧은 길이의 영상, 나도 좋아하지만, 10대에서 20대 초반까지의 연령층에서는 어떤 채널들을 구독하는지 궁금해졌다. 나 또한 무수한 채널들을 구독하고 있지만, 자신이 구독한 채널들을 기반으로 관련 있는 영상들이 뜨기에 다른 사람들이 어떤 채널들을 구독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결국 자신의 바운더리 안에서 아는 채널만 아는 정도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그래서 궁금했다. 요즘 젊은 친구들의 구독한 유튜버들은 누가 있을까, vling이라는 사이트에서 랭킹을 볼 수가 있었는데, 검색을 상세하게 설정해서 랭킹을 볼 수가 있었다. 유튜버 구독자수를 전체로 하면,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블랙핑크, HYBE LABELS, BANGTANTV, SMTOWN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구독자수를 확보한 기업들의 유튜브가 다수 포진되어 있어, 1~10만 구독자로 한정지어서 랭킹을 뽑아보았다.

1. CGV

국내 거대 영화사라고 할 수 있는 CGV가 1등이다. 구독자 수가 소수점 단위로 나오지 않기때문에 정확하게는 알 수 없으나, 10만 중에서는 상위에 속하는 10만인듯하다. 솔직히 조금 의외였고, 랭킹이 이게 맞나 싶었다. 보통 뷰티나 패션 크리에이터가 나올 줄 알았는데 말이다. 다만 CGV도 코로나 시대가 점점 회복됨에 따라 영화시장도 살아가는 추세를 보이면서 적어도 올해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는 많은 관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노력하는 듯하다. 영상을 보면 배우들의 인터뷰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나와 찍는 영상들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한번 쭉 훑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영화를 좋아한다면 더더욱

 

2. 박여사라이프Park's TV

아름다운(?) 혹은 약간 거친 듯한 영상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던 정선호 채널의 어머니 되시겠다. 정선호 채널을 구독한지는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어머니의 채널이 있을 줄은 몰랐다. 다만 주로 활동은 하지 않는다. 3년 전에 마는 채널에 영상이 100개가 되지 않는다. 게다가 편집을 고사하고 거의 풀영상으로만 올라오니 현재 트렌드에 맞지 않아, 구독자가 정체되어있는 상황이다. 특이점은 베그를 조금씩 하시더니 올라오는 영상이 3시간에서 6시간 정도다

 

 

3. NEON MILK

성소수자들을 대변하는 채널이다. 주로 사회에서 주어진 성별의 정의에서 벗어나서 겉모습을 꾸미는 드랙 아티스트 얘기가 많다. 요새는 성소수자들이 오히려 숨기지 않고 양지로 나와 자신의 얘기와 소신을 말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괜찮아 보인다. 아직도 숨어있는 게이, 트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솔직하게 털어내는 채널이고, 소속되어있는 아티스트들의 브이로그 혹은 직접 고민을 들어주는 영상들도 있다.

 

 

4. 코딩 tv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다. 제조업 시대에서 IT라는 4차 산업이 도래하면서 코딩 붐이 생겨났다. 이제는 대세가 되어버린 코딩은 막히는 부분에 대해 생각하고 해결할 줄 알아야 하는 업무라 생각한다. 다만 코딩=수학이라는 공식 때문에, 들어가기도 전에 어렵다는 인식이 강하다. 논리적인 문제 풀기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들러볼 만한 채널이다. 코딩을 통해 마인크래프트를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다.

 

5. 소람 soram

진정 내가 생각했던 유튜브가 5위에 나왔다. 아이패드 활용법으로 유명한 소람님이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만한 아이패드 특히나 대학생활하면서 무거운 노트북이나 서적을 들고 다니지 않고 아이패드 하나에 전부 넣어서 무거운 짐을 줄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이패드는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에게 필수 품목이 되어버렸다. 필기부터, 플래너, 일기 쓰는 법까지 아이패드를 쓰기 위한 모든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다. 일본 특유의 햇살 쏟아지는 감성이 이 채널을 구독하는 이유도 될 수 있겠다. 아이패드 이야기뿐 아니라 공부나 요리 영상을 올리면서 채널의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다. 

 

 

6. 안녕! MBC충북

어.. 이 친구는 여기 있으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무튼 6위다. 충북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하는 뉴스 채널이다. 별다를 건 없고, 해당 요일에 뉴스 영상을 올려놓고나, 짤막하게 볼 수 있는 뉴스들도 올라와 있는 편이다.

 

 

7. 알로하 써니 AlohaSunny

다이어트를 위주로 영상을 올리는 패션, 뷰티 채널이다. 자기 관리를 위해 하루에 어떤 것을 먹는지, 자신의 노하우들을 가감 없이 올리는 채널 중 하나다. 자신이 하루하루 먹은 식단들과 자신이 실행하고 있는 운동방법들을 위주로 알려준다. 대부분 브이로그 형식에서 좀더 다이어트나 자기 관리에 특화된 유튜버 채널이다.

 

 

8. 그리다 Grida

정말 그림을 잘 그리는 유튜버다. 미술용품 '화방넷'이라는 온라인 스토어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구들로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로 인기를 모았다. 주 콘텐츠는 어떤 미술재료가 있나, 재로별 드로잉 튜토리얼, 인물 드로잉 시리즈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간단한 연필이나 색연필로 그려내는 영상을 보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가있다. 멋있고 예쁜 완성된 드로잉까지 함께 볼 수 있는 건 덤

 

 

9. 반짝이는 니모 씨

다소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자신의 이야기를 듣고 용기를 냈으면 하는 마음에 시작한 유튜브는 이미 10만 유튜버가 되어있었다. 즐거운 이야기, 혹은 힘들었던 이야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채널로써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유튜버다.

 

 

10. 플레이 앤 조이

어린 친구들이 즐겨보는 명작동화나 전래동화 등의 동화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채널이다. 다소 과장된 어투와 말짓 때문에 어린이 채널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그런 것들을 제외하고서라도 색채가 진하고 알록달록한 영상들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른이 되어도 자신이 모르는 것에 대한 호기심은 버릴 수 없는데, 은근히 몰랐던 것들 혹은 알려주는 것도 많다.

 

이외 순위에는 닥터진 TV Dr.JinTv, 마미 수잔, 강쥐 G, 민하의 소소 사소, 긍정적 소녀, 마스터관, 이소라 잇 등이 아래 순위에 포함되어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