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hj12311.tistory.com/296 [This is IT]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때로는 글보다 사진 한 장으로 내가 하는 말들을 표현하는 게 효과적인 방법도 있다. 나도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정말 수많은 이미지를 접하고, 그에 맞는 이미지가 안 나올 때면 시간을 들여서 찾기도 한다. 그만큼 이미지는 글과는 또 다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해준다. 하지만 상업적 인용도를 쓰려면 여러 가지 사항들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물론 유료 이미지를 사용하면 그런 문제는 싹 다 사라지지만, (유료 이미지가 해상도와 퀄리티는 보장한다.) 대체적으로 회사에서 일하면서 자기돈을 써가면서 유료 이미지를 사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그냥 마구잡이로 소개하는 것이 아닌, 내가 써보고 정말 괜찮다 싶은 사이트만 골라서 넣었다. 복잡해서 이미지를 찾는데 힘든 것 같은 사이트는 넣지 않았다. 

 

1. Flickr - 바로가기

 

플리커 사이트

Flickr는 내가 가장 애용하는 사진 찾기 사이트다. 무엇보다. 다른 곳보다 분위기 있는 사진도 많고, 애초에 블로거들이 사진을 올려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자율성으로 인해 다양한 사진이 있다. 게다가 웬만해선 카메라의 초점 렌즈 기종까지 전부 나오기 때문에 어떤 렌즈에 카메라로 찍었는지 정보도 할 수 있는 점은 더욱 좋다.

 

2. Pixbay - 바로가기

 

 

두 번째로 애용하는 사이트로 Flickr가 좀 더 무드에 집중된 사진이 많다면, 여기는 그 가짓수가 어마하면서, 다양한 사진들이 포집해 있다. 앞서 소개한 Flickr와 Pixbay 라면 c 모든 사진을 찾아낼 수 있다. 인물부터 풍경 오브젝트까지 모든 전 세계 사진들이 있어 고를 때 오히려 무엇을 골라야 할지 헷갈릴 수 있다. 무료 사진 답지 않게 사진을 사이즈 별로 제공하고 있어서 참 고마운 사이트

 

3. Unsplash - 바로가기

 

무드와 사진의 종류를 모두 갖춘 사이트 특히나 일상 스냅사진도 많고, 인스타 감성 같이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진이 많다. 

 

4. Pdpics - 바로가기

 

 

작업을 할 때 딱 특정 오브젝트만 있는 사진이 필요할 때까 있다. 특히 포토샵을 사용해 오브젝트를 따야 할 때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잡다하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사진은 이미지를 따는데 효과적이며, 분류가 잘 되어 있는 카테고리 덕에 검색을 할 시간을 줄여 준다.

 

5. Textures - 바로가기

 

 

이사이 트도 내가 자주 이용해서 어떤 사진이 있나 기웃 거리는 사이트로 작업하면서 필요한 질감의 사진이라든가 오브젝트 사진이 있다. 이 사이트에 좋은 점은, 타 사이트에 비해 원본 그대로 보장한다는 점이다. 앞서 소개한 사이트들은 일정의 보정을 통한 다른 사람의 사진이 많다면, 여기서는 원본 그대로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 없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하나 단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하루 받을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아쉽다.

 

6. New Old Stock - 바로가기

 

 

저작권 걱정이 없는 옛날 빈티지 사진들을 취급하는 사이트다. 옛날 필름 시절에 찍혀있는 사진들로 해상도와 화질은 좋지 않으니 작업 느낌에 맞는 사진이 필요할 때 들어가 보는 사이트

 

7. Stockvault - 바로가기

 

 

앞서 소개했던 flickr와 pixbay 사이트와 비슷한 사이트로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사진을 제공하고, 추가 비용을 내면 유료 이미지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무료 이미지가 많아서 유로로 쓸 일은 많이 없다.

 

8. imagebase - 바로가기

 

 

이미지 검색 사이트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걱정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이다. 다만 검색엔진이 부실한 지 이미지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다.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는 사이트

 

 

세상에는 많은 이미지들이 있다. 그 수많은 데이터 바닷속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는 많이 알아야 한다. 이미지 사이트에서만 찾을 수 있는 건 아니고 구글 검색을 통해도 찾을 수 있는데, 그러려면 검색하는 데에도 노하우가 필요하다. 구글에서는 검색엔진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해놨는데, 다음 기회에 이미지 검색 팁에 대해 다루고 싶다. 무튼 이미지는 디자이너 생활 속에서 필수 불가결한지라, 필요에 따라 틈틈이 쟁여두는 것이 이득이다. 물론 앞서 소개한 사이트들은 디자이너들에게만 필요한 사이트는 아니고 일반인 에게도 팁이 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놨다. 특히 내가 사용하면서 괜찮았던 사이트들을 위주로 모아 놨고, 개중에는 flickr와 pixbay, textures, unplash 사이트가 탑으로 꼽힌다. 이 사이트만 이용해도 사실 전혀 문제없을 정도로 이미지가 많다. 그 외 사이트들은 부수적으로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사이트들로 각자 개성이 있는 사이트들이다. 

 

이미지를 잘 못 찾아서 헤매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사이트들이 여러분들의 시간을 지켜줄 것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 팁과 유료 이미지 사이트들을 다뤄보고자 한다.

반응형